함께 성장하는 프로독학러

2018-5-6 오후 러닝 feat. Nike run club 나의 코치 4일차 / 일정 오류 해결법 본문

Habits/running

2018-5-6 오후 러닝 feat. Nike run club 나의 코치 4일차 / 일정 오류 해결법

프로독학러 2018. 5. 6. 18:13

안녕하세요, 프로독학러 입니다.


오늘은 Nike run club 나의 코치 4일차로, 회복러닝을 하는 날이네요.

저는 될 수 있으면 일어나자 마자 러닝을 하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내려서 오전시간엔 러닝을 하지 못했습니다.

다행히도 비가 하루종일 내리지 않고 오후쯤 되지 그쳐서 러닝을 다녀왔습니다!



회복 러닝을 하는 일정입니다. (스크린샷은 운동을 마치고 나서 찍어서 완료라고 떠 있네요.)


회복 러닝은 BGM 이 없는 오디오 가이드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오디오 가이드는 별건 없구요, 중간지점에서 5분 동안 뛰었다는 것을 알려주고, 얼마 남지 않았다고 알려주고, 완주했다고 알려주는 정도입니다.

(회복 러닝역시 시간을 다 채워도 자동으로 종료되지는 않더군요. 일시정지, 종료를 통해 직접 러닝을 종료해 주셔야 합니다.)



운동을 종료하면 운동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 러닝의 정보는 이렇습니다.


그런데 회복 러닝을 잘 마쳤구나 하고 앱을 종료하려던 순간, 무언가 잘못됐음을 발견했습니다.



분명히 '나의 코치' 메뉴에서 회복 러닝을 진행했는데 일정 상에 완료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하하하... 다시 뛰어야 하는건가 아니면 그냥 구멍이 뚤린채로 둬야하나 하고 고민하다 방법이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아래의 메뉴 중 그래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나의 활동 리스트가 나옵니다.



오늘 10분 동안 뛴 활동이 잘 나와있는데 왜 일정엔 완료표시가 안 됐을까요...?


이리저리 들어가보고 눌러보다 해결법을 찾았습니다.


나의 활동에서 일정 완료가 되지 않은 러닝을 클릭해 자세히 보도록 합시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누릅니다.



버튼을 누르면 러닝 편집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러닝 편집 버튼을 눌러 편집모드로 들어갑니다.



맨 아래에 내 플랜을 클릭해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해당 러닝을 플랜 활동에 넣을 수 있습니다.


제대로 추가되지 않은 오늘의 (6일) 회복 러닝을 체크해 줍니다.



체크를 하고나서 적용을 누르면, 데이터가 삭제된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는 선택된 러닝의 정보를 지우고 플랜이 추가된 러닝의 데이터로 덮어쓴다는 의미입니다.

(러닝 데이터가 지워지는 것이 아니라 덮어써 지는 것으로 지워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확인을 누르고 나서 '나의 코치' 메뉴로 돌아가 제대로 플랜 활동에 추가되었는지 확인해 봅시다.



제대로 일정 완료 표시가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오류가 있는지 알게되어, 그리고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그럼 모두들 부상없는 즐거운 러닝 하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들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다녀가셨다는 표시로 공감 부탁드릴게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ㅎㅎ)

Comments